리플 전망 가격 SEC소송 이유 결과 정식 트위터 주소 바로가기
리플(ripple) 코인이란?
리플은 전 세계 여러 은행들이 실시간으로 자금을 송금하기 위해 사용하는 프로토콜 겸 암호화폐입니다. 리플코인(Ripple Coin)이라고도 합니다. 리플의 화폐 단위는 XRP입니다. 리플을 만든 사람은 2013년에 크리스 라슨과 제드 맥케일럽이 C++ 언어로 공동 개발했습니다.
리플은 타원곡선 디지털서명 알고리즘(ECDSA)을 사용하고, 비트코인과는 다르게 채굴 없이 합의에 의해 운영되는 구조입니다. 퍼블릭 블록체인으로서 누구나 원장을 획득할수있으며 트랜잭션을 발생시킬 수 있으나, 실제 원장에 기록하여 반영하는 검증 노드들에 의해 동작하기 때문에, 제한된(Permissioned) 구조로 암호화폐를 발행한 사례에 해당합니다. 현재 유통된 리플 물량은 약 454억 개로 최대 공급량인 1000억 개의 약 45% 수준입니다. 리플의 특징으론 단 몇 초만에 지갑 간 트레이딩을 처리. 빠른 이동 속도를 자랑합니다.
리플 전망
코인 전문가들의 견해로 리플의 전망은 2021년에는 0.88달러, 2022년 1달러 수준, 2026년엔 평균 2.06달러 수준으로 보고 있습니다. 현재 차트상 기술적 분석에 따르면 0.60~0.65에서 0.83달러 사이 단기 저항대가 존재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SEC소송이유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SEC는 리플과 2명의 경영진에 대해 개인 투자자에게 13억 달러의 리플 판매가 증권 공모에 관한 규정을 위반했다며 법적 소송을 제기했으며 SEC는 리플은 암호화폐가 아니라 디지털 자산이나 보안이라는 견해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소송 제기 후 리플 가격은 급락하며 엄청난 가격 하락을 했습니다. 일부 거래소는 리플 거래를 중단까지 하며 상황이 악화되는 듯했으나 리플 측의 중재 움직임으로 SEC와의 원활한 합의를 이끌 것으로 전망. 점점 가격이 상승하더니 현재는 급등하면 가격이 오르고 있습니다.
SEC소송 결과
현재 리플은 연일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SEC소송 결과에 따른 전망 추이가 연일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11일 오전 9시 20분, 암호화폐 거래소 빗섬에 따르면 리플은 전일 대비 16.1% 상승한 1,878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업계에서는 이와 같은 리플의 주가 상승을 두고 다양한 견해를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리플 랩사와 리플 최고경영자(CEO) 등을 상대로 리플이 적법한 발행 절차를 거치지 않은 증권이라며 XRP 판매 이익을 벌금과 함께 반환해야 한다는 내용의 소장을 맨해튼 연방 법원에 제출한 상태로 리플 측은 공식 채널을 통해 XRP는 증권이 아닌 암호화폐로 시장에서 합법적으로 투자 거래되고 있다며 회사를 위해 끝없이 변호할 것이라고 밝히면서 양측이 맞서고 있는 상황인데요.
현재 브래드 갈릴 하우스 리플 최고경영자는 법원의 판결이 나오길 고대하고 있다면서도 소송에서 패소하면 미국 내에서 XRP를 포기하는 것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전문가들은 리플의 시세 전망은 소송 결과에 따라 큰 변동이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고 있습니다. 오는 12일 미 상원에서 게리 겐슬러가 SEC 위원장직에 당선되면 첫 임무로 리플의 재판에 참여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그가 과연 어떤 행보를 보여줄지 개인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원만히 해결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위는 리플의 트위터 주소로 중요 상황이나 다양한 개발 소식 등 중요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알고 있으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현재 리플은 SEC와의 중요한 소송이 문제가 되는 상황으로 곧 있을 결과에 따른 가격조정이 있을 듯합니다. 원만히 해결되면 가격은 올라갈 것으로 전망되는 상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