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점점 날씨가 더워지고 있습니다. 다가오는 여름철 아마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될 전자제품은 에어컨이 아닐까 싶습니다. 요 근래 한낮의 기온이 20도 후반까지 올라가는 날도 종종 있었는데요.
근무하시는 사무실 그리고 집에서 에어컨 가동을 벌써 하신 분들도 많이 계셨을 거라 생각됩니다. 우리가 에어콘을 사용할 때 반드시 알아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에어컨은 일 년 내내 계속 사용하는 것이 아니다 보니 오랜만에 켰는데 찬바람이 안 나온다던가 냄새가 나기도 하고 혹은 에어컨이 아예 작동하지 않는데 생각지 못한 고장으로 불편함 들을 겪게 될 때가 있습니다.
또한 사용하면서 냉방이 잘 안되고 생각보다 전기료가 많이 나올 때도 있죠. 이럴때 어떻게 에어컨을 사용하면 전기요금에 절약할 수 있고 오랜만에 사용 전 어떤 것들에 미리 집에서 간단하게 체크해 보며 여름철을 시원하고 경제적으로 보낼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문제가 생겼을 때 출장비와 수리비를 내지 않고 무료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방법도 있는데요. 이부분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여름철 더위가 시작되기 전 꼭 미리 확인해 보면 도움이 될 만한 에어컨 사용 관련 대응과 언제 어떤 방법으로 신청하면 몇 만원씩 발생되는 출장비 및 수리비를 내지 않고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해서도 정리해보겠습니다. 이번 여름은 더위 걱정 없이 건강히 지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에어컨 전기요금 줄이는 꿀팁
이번달에 지나고 다음 달인 6월이 되면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될 것 같습니다. 에어컨을 새로 설치하는 분들도 많아지고 기존 에어컨의 서비스 신청건도 실제로 6월부터 집중적으로 증가합니다.
그러지 않으면 좋겠지만 지내다 보면 에어컨 고장이 한 번쯤은 발생될 수 있습니다. 여름이 오기 전 우리가 에어컨 사용 시 알아야 하는 몇 가지 사항들을 미리 확인해 본다면 고장으로 인한 불편함 들을 최소화하여 여름을 시원하게 보내고 전기요금이 많이 나오는 것들도 미리 예방할 수 있습니다.
전원 공급과 에어컨 리모컨
먼저 가장 기본적으로 확인해 보셔야 할 부분은 전원과 에어컨 리모컨입니다. 차가운 바람이 잘 나오는지 냄새는 나지 않는지 등 작동 관련 확인을 하기 위해서는 전원이 반드시 공급되어야 하는데요. 콘센트의 에어컨 전원이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신 후 연결된다면 창문을 여시고 환기시켜 주시고 리모컨으로 에어컨을 작동시켜 주시면 됩니다. 에어컨 리모컨 보관도 상당히 중요한 부분인데요.
사실 많은 분들이 실외기나 필터 청소 등에는 신경을 쓰고 계시지만 에어컨 사용 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리모컨에 대해서는 크게 신경 쓰지 않으시는 분들이 대부분 이실 것 같습니다.
리모컨 건전지 교체
장시간 사용하지 않는 에어컨 리모컨의 건전지를 꽂아둔 채로 오랜 시간 둘 경우 건전지 누액으로 인한 고장 위험이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건전지를 빼서 보관해 주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다시 에어컨을 작동할 계절이 왔었을 때는 되도록 건전지를 새것으로 교체해 주시는 것도 좋다고 하니 이 부분도 함께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에어컨 전기세의 직접적인 원인들
그리고 에어컨 사용 시 전기요금에 생각보다 많이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에어컨 전기세의 직접적인 원인으로는 실외기, 필터, 바람세기 등을 들 수 있습니다.
에어컨 실외기가 외부에 설치되어 있는 경우 더운 날 에어컨을 가동하여 본인이 시원하다 느끼는 25도~26도 등의 실내 적정온도까지 낮추곤 합니다. 이때 원하는 실내온도까지 내리기 위해 에어컨을 틀 때 바람세기를 약하게 하여 서서히 온도를 낮추는 것보다 처음에 강하게 틀어서 짧은 시간에 온도를 낮추는 것이 전기세 상승을 막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오랜 시간 동안 약한 바람으로 온도를 낮추기보다는 처음부터 강하게 바람세기를 설정하는 것이 오히려 전기 요금을 낮출 수 있다고 하니 사용 시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에어컨 실외기 상태 점검도 중요합니다. 장시간 사용하지 않았던 실외기 작동 유무뿐만 아니라 주변의 장애물들이 설치되어 있진 않은지 꼭 확인해봐야 합니다. 더운 공기가 밖으로 배출되지 않는 상황이 지속되면 실외기 화제가 발생하거나 고장으로 인한 불편함을 겪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정상적인 배출의 어려움이 생기면 에어컨 성능이 저하되는 것뿐만 아니라 전기요금 상승의 직접적 원인이 되니 실외기 상태 및 관리 점검도 꼭 해줘야 합니다.
에어컨 필터의 경우는 주기적으로 먼지를 제거해 주며 청소해 주지 않으면 에어컨 작동 시 냄새가 나거나 쌓인 먼지로 인해 에어컨 작동도 잘 되지 않고 냉방 성능이 떨어지고 전기요금은 올라가게 됩니다.
또 사용하시는 에어컨 모델마다 필터 청소 방법이 조금씩 다른데요. 물로 세척할 수 있는 것도 있고 물청소 불가해서 청소기로 먼지를 흡입하는 방법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사용하시는 에어컨 필터 청소하는 방법을 꼭 확인하신 후 세척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에어컨의 사용하는 데 있어서 꼭 알고 있어야 하는 주요 내용들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전기요금이 많이 나오기도 하고 성능이 떨어지기도 하니 관련 내용을 꼭 숙지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에어컨 출장비 수리비 무료로 이용하기
그럼 만약 이렇게 사용하면서 확인했는데 에어컨 작동에 이상이 생겼을 경우 출장비 수리를 무료로 서비스받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드리겠습니다.
우리가 흔히 생각할 때 에어컨의 문제가 발생했을 때 점검 및 수리 요청을 하면 출장비가 당연히 발생되는 걸로 알고 있는데요. 몇 만 원씩 발생되는 출장비를 지불하지 않고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사전점검 기간을 이용하면 되는데요. 각 제조사에서 에어컨 사전점검 기간에 공지하고 그 기간 동안 신청한 건에 한하여 부품비를 제외하고 출장비와 수리비를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렇게 사전점검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유는 6월 이후부터 전체 에어컨 서비스 신청에 70퍼센트가 집중적으로 몰리기 때문에 그때 서비스 신청을 할 경우에는 한 달 이상의 대기 시간이 걸릴 수 있어서 고객의 서비스
대기로 인한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제공하는 것입니다.
무료 사전점검 신청기간
삼성전자는 6월 11일까지 LG전자와 위니아 5월 31일까지 서비스 신청을 받습니다.
신청방법은 삼성전자는 1588-3366번을 통해서 전화로 접수하시거나 혹은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고객센터 1544-7777 혹은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됩니다.
신청 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으니 아직 에어컨의 올해 들어 한 번도 작동해보지 않으신 분들은 한번 꼭 작동해보시고 전원은 공급되는지 냉방이 잘 되는지 등 꼼꼼히 확인해 보신 후 필요하신 분들은 사전점검 신청기간을 이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제는 여름철에 에어컨 사용이 선택이 아니라 필수처럼 느껴지는데요. 미리 잘 확인해 보신 후 더운 날 불편함 없이 사용하시고 더욱 건강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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